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창출 등을 만들어내는 종합예술산업인 것이다.
게임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급성장이 예상된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콘솔 게임기 시장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ONY의 Playstation2의 게임시장진입배경 및 성장의 과정, 성공요인분석, 그리고 시장선점에 따른 경쟁우위 및 앞으
1-1. 연구 배경/목적
게임디자인 작업은 다양한 게임플레이 아이디어와 컨셉을 종합하여 조화를 이루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초기 단계의 게임디자인은 개념적일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개념적인 컨셉을 구체적인 형태로 만들고 각각에 대해 정의내려야한다.
이번 논문은 그 중에서도 어느 정
게임기라는 기본 기능에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복합한다는 개념은 확실히 지금 세대에 통하는 발상이다. 물론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느라 어느 한 쪽의 기능이 약해진다거나 디자인을 버릴 수밖에 없다면 분명히 한쪽에 집중하는 편이 낫다. 그러나 PSP는 '휴대 기기' 이면서 동시에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의 아이템 판매가 가장 활발한 게임 하나를 선정 탐색 연구 하고자 한다.
Ⅲ. 연구방법
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1) 연구모형
개방형 설문을 통하여 9개의 독립 변수를 추출 하였다. 각 독립변수의 내용은 가격, 유행, 타 플레이어와의 관계, 타 플레이어의 호응, 선물로의 가치, 성능, 디자인,
게임 매니아뿐만 아니라 모든 청소년들의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끌 정도의 이슈가 되었으며 판매 후에도 여전히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와 같은 긍정적인 결과를 감안하더라도 국내 시장 진출에 있어서 소니가 별다른 마케팅 전략 없이도 과연 초반의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