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엔터테인먼트산업 카지노산업
1. 카지노산업의 특성
첫째, 한국 카지노업의 가장 기본적 기능의 하나로서 건전하게 게임을 하는 장소와 다채로운 오락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하다. 둘째, 타 산업에 비해 높은 고용 효과를 창출한다. 즉 카지노업의 고용효과는 일정한 시설을 갖추
Ⅰ. 엔터테인먼트산업(음반산업)
1.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
국내 음반 산업은 19세기말에 태동이 되어 일본에의 예속기를 지나 60년대 들어 외국 메이저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하면서 성장하고 90년대 들어 대형 기획사의 설립과 메이저사의 직배 체제가 확립이 되면서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이 시기
산업인 문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고 노력 중이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게임업체를 중심으로 자본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이 증대되고 있으며 주식시장 상장 등을 통한 근대적인 경영방식이 표준화됨으로써 그 체계를 갖추어 가고 있다. 이러한 여건들은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실질적인 산업의 수중으로 격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산업 활동 자체에도 긍정적인 효과
산업'과 결합하여 급기야 최고의 유망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오락'의 실제적인 의미를 산업적으로 가장 잘 승화시키고 있으며, 우리의 경쟁력이 세계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분야가 따로 온라인 게임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대기업과 제조업의 국제적인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