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T모바일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예시
IT모바일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현재의 디지털 변화와 미래의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먼저 모바일 학과는 정보통신기술(ICT)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를 바탕으로 실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컴퓨
교과과정
※ 프뢰벨의 프로그램의 구성 - 놀이와 감각적 인지를 중심으로 구성, 프뢰벨의 유치원에서는 미술활동, 게임, 손가락 놀이, 노래, 블록, 이야기, 공예와 같은 것들을 사용.
※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뜻 - ‘은물’은 놀이의 교육적인 가치를 실현하고자 세계 최초로 고안한 교육용 놀잇감
참여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체험학습이란 단지 교사가 가르쳐 준 교과과정에 관한 보충적 이해를 뛰어넘어 학습자 스스로의 자발적인 문제제기와 문제 해결과정으로서의 지식의 획득에 더 큰 비중을 두어야 함을 알 수 있다. (충북초등과학교육연구회, 2005).
Information Infrastructure, NII) 사업 추진으로 그 맥이 이어졌다. 이 두 사업은 미국 전역의 초․중등학교에 컴퓨터 하드웨어, 통신망 등의 첨단 기술 보급 및 이러한 첨단기술의 교육과정과의 통합을 급진시키는 촉진제 역할을 하였던 것으로 평가된다.
미연방정부의 교육정보화 목표는 다음과 같다.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을 의미한다.
정보 취급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등의 도구(technology)
도구를 활용하는 기술(skill) 혹은 기법(techniques)
도구활용 기술을 이용한 정보의 수집, 분석, 처리 등의 정보활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