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실정이나, 이야기의 내용 및 재미요소에 따라 게임시나리오가 만들어 지는 것이며 장르가 결정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얻어지는 게임시나리오의 특징 역시 뚜렷하기 때문에, 좀 더 고차원 수준의 재미있는 게임시나리오를 위해서 장르별 시나리오의 특징과, 또 그 발전방향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
게임의 각장르별에 따른 시나리오의 역할게임에서의 시나리오란 게임을 지탱하는 기반이라고 할 수가 있다.
게임시나리오라 함은 게임의 배경, 스토리, 진행, 연출, 분위기 등을 모두 포함한다고 할 수가 있다.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빼고서는 게임을 만들 수가 없다. 어느 게임을 보더라도 시나
각 국의 통신료 인하 등에 힘입어 온라인 게임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모든 산업이 그러하겠지만, 중국은 역시 온라인 게임을 비롯한 게임 산업에서도 가장 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시장으로써 중국 시장에의 진출 및 선점을 획득하는 것이 향후 기업 성장에 있어서
게임을 예전의 단순한 게임으로 인식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으며 그 변화와 영향을 무시할수 없다. 그러하기에 나는 21세기 게임산업이 경제, 문화에 미친 변화양상과 우리 사회 곳곳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그 발전가능성과 한국게임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있어서 매우 유용할 수 있는 “하나의 전략(일본 애니메이션의 벤치마킹과 한․일 공동협력 발전 전략)”을 모색하는데 결정적인 장애가 되고 있다. 이러한 장애는 한․일 양국간 시장과 산업 관계가 갈수록 밀접해지는 시대적 추세에 비추어 시급히 해결해야할 과제가 아닐 수 없다.
본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