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아이템의 급부 해당성
게임아이템을 전체 게임서비스 이용권에 대한 일부 이용권이라는 채권적 법리로 파악한다면, 그 권리의 목적은 게임이용자에게 아이템에 표시되어 있는 수치만큼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가상공간의 ‘사냥터’를 제공하는 것이라
이용이라는 양대 방송사의 주장에 반박한다”
공정한 이용(Fair use)? 이용의 목적 및 성격 (상업적 or 교육적)/ 원고 저작물의 성격 (공공적 저작물 or 개인적 저작물)/ 이용된 부분이 원고 저작물에서 차지하는 양과 상당성/ 이용행위가 원고저작물의 잠재적 시장 및 가치에 미치는 영향
“또한, 게임
게임 중독: 리셋증후군(reset syndrome)의 일종
-> 리셋증후군: 온라인상에서 각종 사이트와 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이 인터넷에 중독되어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구분하지 못하는 일련의 증상
인터넷섹스중독 (cybersexual addiction)
인터넷 음란사이트를 즐겨보고 몰두하는 제한적 행위 + 온라인 접속시에
이용행위와 공간인식 간의 관계
마지막으로 대인관계를 유연하게 조정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서로 친밀하지 못한 관계의 사람들이 각종 이모티콘을 이용한 채팅을 함으로써, 그들 간에 공존해 있는 인간적 거리를 줄이기도 한다. 또 만나서, 혹은 전화로 애기해야 하는 상황에서 인스턴트 메신저를
게임중독(게임이용장애)은 정신적, 행동적, 신경발달 장애 영역에 하위 항목으로 포함돼 있다.
질병코드가 부여되면 각국 보건당국은 질병 관련 보건 통계를 작성해 발표하게 되며 질병 예방과 치료를 위한 예산을 배정할 수 있게 된다.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행위를 질병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