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안에서 자유도는 사라지고 MMORPG=전투 라는 공식마저 만들어지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2세대 MMORPG 임을 표방한 마비노기는 이러한 MMORPG들과는 다른 노선을 걷는다. 높은 자유도를 전면에 내세우고 독특하고 개성 있는 시스템과 스토리성을 강조한 게임플레이는 유저들에게 참신함을 주기에 부족
플레이어들과의 협력 하에 이뤄낼 수 있게 된다.
2.3. 직업
2.3.1. 직업의 다양성
와우에는 전사, 도적, 사제, 성기사, 주술사, 드루이드, 마법사, 흑마법사, 사냥꾼 이렇게 9가지의 직업이 있다. 와우 이외의 온라인 게임들은 직업이 많지도 않을뿐더러 직업간의 차별화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어
게임 또한 무거워져 싱글 플레이 할 때 보다는 보이지 않던 렉과 잦은 버그가 생성된다.
전투의 규칙은 10분의 제한 시간이 있는데 그 동안 전투가 이뤄진다. 진영을 모두 처치해야만 승리한다. 양측 진영에 생존자가 있는 상태에서 10분이 초과한다면 각 팀 중 생존자가 많은 진영이 승리한다고 보면 된
원작에 비해 매력적인 팀플레이 가능한 스포츠 게임
진화된 그래픽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 가능
2. New매칭 시스템(ASA System)
3. 후원금과 보상
‘스킬 트리’에 존재하는 스킬들을 실제로 재연하는 ‘스킬남’
동영상유포
사람들의 궁금증 유발과 관심 기대
대학교가 가장 많은 2, 4
1. 게임의 주제(기획 의도)
-다른 종족으로 부터 동족을 구출하는 것이 목표
-유저가 캐릭터 성장과 더불어 전투에 승리하여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2. 공략 대상의 선택
-20대 남성
3. 게임의 특징
-미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여 적들을 제압하는 승리감
-단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