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넥스트 플레이 사와 “펀치 몬스터” 소개
1. 넥스트 플레이란 기업은?
2003년 양 기창 대표가 설립한 캐주얼 게임 개발 업체로서 게임 프로젝트 명 “프로젝트 피렌체 ”를 2004년부터 착수하고 , 2007년에 “프로젝트 피렌체 ”를 “펀치 몬스터”로 개명한 후 NC 소프트 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
온라인 게임은 정보통신사회에서 하나의 새로운 문화컨텐츠이자 산업으로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5년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온라인 게임의 주류장르인 MMORPG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하여 현재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강국이 되었고 특히 중국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른 무한개의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부분에서 다른 장르의 스토리텔링과는 본질적으로 그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한편 게임의 장르에 따라 그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방법이 다르다. 시뮬레이션 게임은, 게임 전반적인 흐름에서 사실성과 환타지적인 면이 이
플레이어를 방해할 수 있어, 오로지 실력으로만 등수를 겨루는 ‘스피드 전’에 비해 다양한 변수가 작용한다. 게임을 하는 중에, 과연 여러 변수가 작용하는 아이템 전에서도 오래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간에 실력 차이가 드러날까 하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3. 연구 목적
게임의 성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현금 거래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또 그들 나름대로 양질의 서비스를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므로 개발자들도 기쁘고 게이머들도 기쁜 그런 양 쪽 모두 승리한다는 개념
win-win 전략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3 부분유료화가 이루어낸 성과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