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저작물의 사용료를 지불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블리자드가 이용허락계약을 거절하여 e스포츠경기가 계속 저작권침해를 구성하게 되는 경우와 저작권협상과정에서 원고가 스타크래프트 방송 지적재산권의 50%를 청구하는 등 저작권자의 지위를 이용한 무리한 권리주장은 다른 목
Ⅰ. 서론
오늘날 게임은 전자․반도체․컴퓨터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과거 어린이들의 전유물로 치부되었던 게임이 현대에 있어서는 문화관련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이버스페이스라는 신 공간으로 사람들
권리의 귀속을 따지는 것은 매우 어렵다. 특히 영상저작물이 촬영되어 고정되기 이전 혹은 이후에도 영상저작물에 기여하는 자는 끊임없이 많을 수 있어 이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
(2) 영상저작물과 게임의 권리자
우리나라의 저작권법 규정에는 영상저작물의 저작자를 누구로 볼 것인
Ⅰ. 서론
저작권의 이용을 둘러싼 저작권자와 방송사 등의 이용자간 권리 관계가 법적으로 명확하게 해결되어도 유통 시장 자체가 구조적으로 형성될 수 없다면 저작권자가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회도 그만큼 줄어들 수밖에 없겠지만 영상물을 유통시킬 수 있는 저작권법상의 권리를 가진 자가 누
Ⅰ. 서 론
사회복지학개론 강의에서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은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과 최후통첩 게임과 독재자 게임이었다. 악의 평범성의 내용에서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행하는 행동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주었다. 사회적으로 주어진 임무를 다하고, 일상적인 나의 일상을 사는 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