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가 창출될 수 있는 길이 생긴 것은 분명하다. 비록 전통적인 깊이는 결여되었더라도 최소한 미학적인 수준에서는 그 인용이나 스타 이미지, 눈부신 효과 정도의 깊이를 지닌 이미지가 창출되는 것이다. 앤드류 달리, 현실문화연구,『디지털 시대의 영상 문화』, p.164
리처드 J. 레인은 포스트
게임의 미학적 특성과 그에 조응하는 의미에 대한 비평가들의 지적은 계속되고 있다. 테크놀로지의 발달이 가져 온 디지털게임의 미학적 모습과 변화, 그 속에서 포스트 모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은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II. 디지털 비쥬얼 문화, ‘게임
(3) 신라밀레니엄파크의 성공요인
신라 천년의 고도인 경주에 신라밀레니엄파크라는 테마파크를 설립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까지에는 어떠한 성공요인이 있었을까.
- 성공요인①
신라밀레니엄파크는 수준 높은 공연이 열림과 동시에 다채로운 공예체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 본 론 >
Ⅰ. 게임의 특성
1. 게임의 정의
게임의 사전적 의미는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흔히 보는 게임에는 놀이판 위에서 하는 바둑이나 장기, 카드를 가지고 하는 포커나, 화투, 컴퓨터나 인터넷을 상대로 하는 각종 전자오락 그
컴퓨터게임(비디오 게임)은 1980년대 초 대중문화에서 새롭고 중요한 위치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으며 새로운 세기가 시작되면서 게임은 시장 크기나 문화적인 중요성 면에서 영화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게이머들은 실시간으로 플레이를 제어하고 기술적으로 정교한 이미지와 액션, 음향,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