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캐주얼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단순한 게임 구조상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시장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며 PC와 Mac, Play Station, Xbox 콘솔로 부터 모바일 폰과 PDA, iPod, iPhone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게임 회사 퀀틱드림이 제작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2018년 5월 25일 발매한 액션어드벤처 게임이다. 발매 당시에는 PS4(플레이스테이션 4)전용으로 출시 되었지만 2019년 상반기 중에 윈도우용으로도 발매 될 예정에 있다.
2. 게임의 장르와 플레이어 모드
- 결코 단순하지 않은 1인용 오
게임이 먼저 나온 후 애니메이션이 게임을 따라갔으나 애니메이션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난 후부턴 애니메이션이 먼저 제작되고 게임이 그것을 바탕으로 제작이 되었다.
Ⅱ. 본 론
1. 포켓몬스터 시리즈
1) 목표 & 플레이모드게임의 1차 목표는 각 지방에 있는 8개 포켓몬 체육관의 체육
게임플레이 스타일은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환경 아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등장하면서 변화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을 통해 MMO(Massively MultiuserOnline)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개발되었고 현재 게임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 게임의 장르별 점유율 그래
게임하는데 갑자기 체육관, 박물관 등에 나타는 문제가 속출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게임(예, 포켓몬고, 리니지 등)을 하나 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