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나리오를 위해서 장르별 시나리오의 특징과, 또 그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Ⅱ. 본론
(1) 어드벤처(Adventure) 게임어드벤처게임의 시작은 개인용 컴퓨터가 양적, 질적으로 변화되고 있는 아케이드게임만 을 보아온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형식의 게임을 원하면서 몇몇 게임 회사들
1. 컴퓨터게임의 정의
1960년을 전후해 등장한 컴퓨터게임(computer game)은 1980년대 초반에 이르러 하나의 대중적인 문화형식으로 자리 잡은 이후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는 가장 강력한 멀티미디어 문화형식의 하나로 영화, 텔레비전, 음반 등 기존의 미디어들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역사
게임산업 규모는 4조3000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9.6% 성장했다. 이는 전년 도 15.8%에 비해 성장세가 둔화된 것이다. 이밖에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완만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비디오게임은 정체됐고 PC패키지게임 및 아케이드게임은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산업 수출규모는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게임이다.
2. 게임의 역사 (하드웨어에 의한 분류)
게임은 동전 100원 넣고 하던 오락실 게임에서부터 현재 모바일 게임까지 끊임없는 기술과 컨텐츠 개발로 엄청난 발전을 해오면서 각 게임 매체 안에서도 독자적인 발전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1) 아케이드게임의 역사
장르상의 아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