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체육과 이해중심게임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의 의의
기능중심 게임수업 모형이 현장에서는 게임수업의 지배적인 모형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기능중심 모형의 한계점을 인식하려는 연구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능중심 모형이 가지는 첫 번째 한계점은 학생들의 동기유발이 어렵다
Ⅰ. 서론
전통적인 ‘기능중심 게임 수업 모형’이 가지는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체육교육 연구자들에 의해 새로운 대안적 게임수업 모형의 개발을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져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시된 아이디어 중의 하나가 ‘이해중심게임 수업 모형’(Bunker & Thorpe, 1982; Almond, 1986
Ⅰ. 체육과 이해중심게임수업(이해중심게임학습)의 개념과 도입배경
체육과 교육과정에서는 부분적인 기능의 학습보다는 게임이 실행되는 전체적인 상황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술적 지식과 게임에 대한 안목 등 인지적 요소에 관심을 두고, 게임 활동을 통해 게임에 활용되는 전술과 기능을 향상
Ⅰ. 이론적 배경
1. 이해중심 게임모형
1) 이해중심 게임모형의 개념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은 행동주의에 기초한 상향식 접근 수업 방식을 지양하고, 구성주의 및 인지심리학에 기초한 하향식의 수업 설계 방식을 강조한다. 따라서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은 부분적인 기능의 학습보다는 게임
게임 중에서 매우 주목할만한 작품 중 하나다.
이 장에서는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4공통 [30점] ‘게임콘텐츠의 이해’에서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의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