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개인작업
_로그인 창
로그인 창은 유저가 게임을 시작할때 보게되는 첫번째 창인 만큼 게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끔 작업했고 배경으로 쓰인것은 웹페이지 입니다.
네모서리에 동양적인 느낌의 장식을 넣고 전체적으로 보래색톤을 사용해서
배경이 가진 몽환적인 분위기를 같이 연출
1990년대 중 후반
넥슨 ‘바람의 나라’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원작 : 김진 작가의 만화
‘바람의 나라’
1990년대 중 후반
NC의 ‘리니지’ 등장.
MMORPG 시장에
엄청난 파급효과.
신인숙 작가
‘리니지’만화 원작
게임인터페이스, 시점 등 기본적인 요소에서부터
1. 입력 인터페이스
사용키
기능
스페이스바
방향키
(상, 하, 좌, 우)
노트를 타이밍에 맞게 누름
키보드
커뮤니케이션
게임 내에서는 스페이스바, 방향키 4개 이외의 다른 키는 사용하지 않는다. 러브비트의 간단한 입력 인터페이스는 게임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조작법을 익히
컴퓨터의 확산과 함께 컴퓨터 게임이 우리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지만, 게임의 어떤 요소들이 게이머가 하는 게임을 재미있게 하는 지에 대한 연구는 이루어 지지 않았다. 이로 인해 게임 제작자들은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 있어서 일정한 틀이나 기준 없이 제작자 자신의 직관에 따르는 경우
2. 원버튼 게임
미디어 폴에 넣을 게임 콘텐츠로 원버튼 게임을 선정한 이유는 아이폰 등과 같이 터치에서도 구현되어있으며,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법과 1~3분정도 걸리는 게임시간은 1인이 기다리는 시간을 이용해서 하기에도 좋고 여럿이서도 즐겁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 동전 쌓기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