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는 즐거움 - 3D방식 사용하기
온라인 게임이 기술적인 향상에 따라서 3D로 나타나는 인물과 사물의 구조는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리니지1이나 바람의 나라의 경우는 2D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급격한 숫자로 늘어가고 있는 대부분의 게임의 경우 3D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국내 3D온라인게임의
Ⅰ.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
1. 게임 활동을 통한 접근의 개념
- 게임은 누구나 즐겨할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보육시설에서 흔히 실행되고 있는데, 주로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흥미영역별로 이루어지거나, 실내나 실외에서 대그룹 또는 소그룹으로 이루어지기도
게임놀이치료
I. 게임놀이치료의 역사
아동상담 장면에서 놀이치료사들이 게임을 도입하게 된 역사는 거의 오래되지 않았다. 종종 칠통적인 놀이치료의 재료와 방법이 아동의 발달적 흥미와 사회적 세계로의 방향 설정에 맞지 않을 때가 있다. 특히 발달상 잠복기(6-12세)에 있는 아동들은 인형, 퍼
Ⅰ. 개요
사람의 성장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청소년 시절이며, 청소년 과정이 개인의 일생을 지배하고 나아가 사회나 국가의 운명을 좌우한다. 청소년은 젊고, 젊음은 곧 생명력이며 생명력이 있는 곳에 행동이 있고, 창조가 있고, 발전과 아름다움이 있다. 젊음이 있다는 것은 즐거움이며 행
게임아이템의 급부 해당성
게임아이템을 전체 게임서비스 이용권에 대한 일부 이용권이라는 채권적 법리로 파악한다면, 그 권리의 목적은 게임이용자에게 아이템에 표시되어 있는 수치만큼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가상공간의 ‘사냥터’를 제공하는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