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은 가장 문제가 되는 병적 인터넷 사용 중의 하나이다. 우리 나라의 PC방은 지금 게임으로 들끓고 있으며, 마치 온 나라의 청소년들이 게임에 빠져 있는 듯 하다. 또한 많은 PC방들이 이름부터 게임방이거나 게임네트워크 스테이션으로 불리우고 있다. 게임은 이미 많은 청소
Ⅰ. 체험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국립수목원을 찾아서
1) 주제설정의 배경
세계의 희귀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조성된 국립수목원은 국내 유일의 학술보존림이며 유네스코 세계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4.25㎢의 면적에 대형 온실과 15개의 식물원이 조성되어 있고, 특히 세
게임 속에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재구성되는지에 대해 살펴 볼 것이다. 여기에 실제 '리니지'나 '라그나로크' 게임을 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실시하고, 여성 조원들의 실제 게임체험을 통해 연구 문제를 참여·관찰하여 새로운 결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물론 이러한 연구 과정에서 남
체험은 물론,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통해 소비자 자신을 바람직한 자아로 성장·발달시키는 체험이 큰 가치를 제공
넘쳐나는 재화와 서비스에 비해 이를 향유할 시간은 한정되므로 동종은 물론 이종산업 간에 소비자의 시간을 차지하려는 경쟁이 심화
ㆍ나이키는 온라인 게임을 하느라 청소년의 '
제 6차 교육과정의 편제는 ‘교과, 특별 활동, 학교 재량 시간’의 3대 영역으로 편성되어 있다. 특히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연간 34시간의 ‘학교 재량 시간’을 신설하여 교과나 특별 활동의 보충․심화 또는 학교의 독특한 교육적 필요 및 학생의 요구 등에 따른 창의적인 교육 활동을 지역 특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