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정의하는 것이 현실적인 면에서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다. 캐릭터의 협의적인 의미로써 캐릭터라는 말은 일반적으로 목적을 가지고 사람, 동물, 식물, 물건 등의 개성과 특징을 형상화하여 인성을 갖는 개체로 생명력을 불어넣는 것을 말한다. 독특한 개성과 디자인으로 만화, 게임, 애니메이
캐릭터관련 교육업등.
3. 캐릭터 제작의 유형
가. 브랜드제작
- 신규 브랜드와 함께 캐릭터 런칭.
- 캐릭터에 상징성 부여하여 라이센스 전개
예)게임캐릭터
나. 제품 디자인용 캐릭터
- 팬시나 문구 또는 여타 제품에 사용되어질 제품에 사용되어질 캐릭터의 제작
- 소비자에게 제품판매
게임시장은 국제적인 지식산업, 정서서비스산업, 감성산업 및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며, 또한 게임산업은 게임제작기술과 영상관련산업(영화제작, 애니메이션, 방송제작, 캐릭터디자인, 교육산업 등)과의 접목으로 관련 산업발전의 상승효과를 가져오는 원동력이 되는 기반기술
게임시장은 국제적인 지식산업, 정서 서비스산업, 감성산업 및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며, 게임제작기술과 영화제작, 애니메이션, 방송제작, 캐릭터디자인, 교육산업 등과 같은 영상관련 산업과의 접목으로 관련 산업발전의 상승효과를 가져오는 원동력이 되는 기반기술 산업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