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1) Competitor Analysis
o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 참이슬 소주의 판매 호조로 연간 400억이상 순이익 발생.
- 채권단에서의 지불 유예로 인해 Cash-Flow 호조.
- Cass 맥주의 두산 그룹 인수이후 ㈜진로내 영업-마케팅-생산등 주요 기능내 위기 의식 극복 -> 일사불란한 조직 체계 운
Ⅰ. 서론
(주)진로가 “참眞이슬露”를 출시하며 세운 모든 계획과 목표는 단 하나였다고 할 수 있다. “아줌마! 여기 참이슬 한 병 더 주세요”라는 소리를 만들어 내는 것이었고, 그 결과는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최단기간(6개월) 1억 병 돌파라는 신기록이다. 이러한 성공은 “참眞이슬露”의 기획,
Ⅰ. 서론
어떤 독일인이 1870년, 러시아 농촌 마을에서 - 자기 농장으로 이어지는 다리를 고치기 우해 - 임금노동자 몇 명을 고용하고자 했지만, 아무리 많은 돈을 제시해도 이에 응하는 마을 사람이 없었다. 독일인의 토지 관리인인 러시아인은 돈으로 사람들을 살 생각 말고 도와줄 사람을 초대하라고
(2) 국민 경제에 기여
지난 1980년도 자동차 생산액은 1조 2천억원으로 제조업 비중 3.3%이던 것이 35조원으로 늘어나 제조업 비중도 9.6%선으로 높아졌다. 우리와 경쟁관계인 일본의 경우 자동차 생산액은 제조업의 13.5%를 차지한다. 이에 비춰보면 자동차산업의 제조업 비중은 더욱 높아질 수 있다고 기대
1. 게임시장
1) 세계 게임시장 동향
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