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테제
이 작품의 테제는 이성 중심의 가부장적 문명 사회 비판이다. 하이네 뮐러는 메데아를 통해 정복자와 피정복자, 식민개척자와 피식민인, 문명국인과 야만국인, 그리고 승리자로서의 남성과 희생자로서의 여성의 관계를 핵심 문제로 부각시키고 있다.
4. 각 장면 분석
4.1 첫 번째 장면 :
2) 흡철 반사(Sucking reflex)
아기의 입안에 젖꼭지나 손가락을 넣게 되면 즉시 반사적으로 빨게 되는데 이러한 반사를 흡철 반사라고 하며 이것은 아기의 영양을 반사적으로 그리고 자동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나타나는 반사인 것이다. 신생아는 젖꼭지가 입술에 닿기만하면 자동적으로 리드미컬하게
1. 경찰 새 역사의 전개
1) 조직변혁의 노력과 그 과정
1948년 정부 수립과 함께 경찰조직은 조선시대의 포도청, 구한말의 경무청, 일본 총독부의 경무국 및 미군정하의 경무부로부터 내무부의 1개국에 불과한 치안국으로 격하되었는데 일본 제국주의와 미군정에 사회환경이 경찰체제에 반영된
송지선 MBC 스포츠 플러스 아나운서가 7일 트위터에 자살을 암시하는 듯한 글을 올려 새벽에 경찰과 119구조대가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5분께 '송씨의 자살이 의심된다'는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경찰이 서초동에 있는 송씨 오피스텔 자택으로 출동했다.
2. 해리성 둔주(해리성 유랑증)
1) 주요증상
해리성 둔주는 갑자기 가정과 직장을 떠나 방황하거나 예정에 없는 여행을 하며 이에 대한 기억상실을 나타내는 경우를 말한다. 해리성 둔주 환자들은 흔히 개인적 정체감에 혼란이 있거나 변화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개인적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