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SCEK는 PlayStation®, PlayStation®2, PSP,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등을 통하여 비디오 게임을 일부 매니아들의 전유물에서 일반 대중들에게로 친숙한 놀이문화로 그 저변을 넓히고 나아가 고부가가치의 문화와 산업으로 승격시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토록 할 것이다.
3) 연
2. EA 과거 성공사례
1982년 아마존 소프트웨어라는 소규모 게임 퍼블리셔로 출발한 EA는 설립 당시만 해도 PC게임 퍼블리싱만 담당 했으며, 게임 타이틀 개발 및 프로그래밍은 외부 게임 제작사에 의뢰했다. 이후 제 3자 유통방식이 아닌 직접 배급 방식을 도입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는 등
의 ‘INNO Design’에 아웃소싱 시킴으로써 타제품과 차별화 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한다. 레인콤과 INNO Design간 협력은 감성이 키워드인 디지털 시대에 디자인을 최우선시한 디지털기기 생산업체와 최고 실력을 갖춘 산업디자인 회사가 잘 어우러져 이뤄낸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을 수 있을 것이
삼성전자는 품질혁신을 위해 미국식 품질관리 운동으로 백만 개의 제품을 생산해도 불량품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관리하는 6시그마를 도입하여 불량률을 낮췄다. 일본식 품질관리 기법인 라인스톱제도도 도입하여 생산라인의 근무자는 누구나 불량품이 발생하면 생산라인을 멈출 수 있게 했다. 불량
의 기업들이 직접투자 후에 자회사를 성장시키는 사례는 이와 유사한 패턴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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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소니(Sony)의경영이념
소니의경영이념은 인간 존중으로서의 사원과 경영인이 회사의 운명을 함께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직 내에 창출하는 것만이 성공적인 경영의 토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