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 지속적인 혁신
앞에서 언급한 다섯 가지의 디자인 규칙을 지켰다고 해서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시장의 수요여건도 고려해야 한다. 과거의 산업발달사에서 보듯이 경험재를 생산하는 기존 기업 모두가 영원히 지속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이 가운데 일부 기업은 도태될 것이다. 제조업과
경험 등 다양한 요인들의 영향력에 관심을 두고 이를 설명하고 있다. 한편, 소비자정보에 대한 경제학적 접근은 정보탐색행동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과 손실에 대한 비교 ․ 분석하는 것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정보의 탐색비용은 잠재된 정보탐색에 다양한 비용이 수반된다는 것은 무조건 탐색을
광범위한 유통에서 볼 수 있듯이 인터넷이 존재하는 한 네티즌들의 음악파일 교환을 근본적으로 막을 수 없다면 음반산업계는 어떤 형식으로든 이를 통해 수익모델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 이에 메이저음반사들은 MP3. com이나 Napster 등 주요 MP3음악 서비스업체에 대해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하
▶첫째로
- 담배는 소비자들이 반복 구매하는 ‘경험재 기호품’인 만큼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브랜드 충성심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 브랜드 충성심이 일단 형성되면 담배회사에게는 중요한 무형자산이 되며, 곧 그 기업의 경쟁력이 되는 것이다.
▶둘째,
- 담배산업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재정 규모 확대, 공무원 수와 같은 양적 변화와 함께 질적변화도 초래하기
시작했다.
19세기에서 20세기로의 전환기에는 노조의 결성, 보통평등선거 제도의 시행,
정당정치의 출현으로 대중민주주의가 실현되는 등의 사회적 변화가 일어났다. 대중
민주주의의 실현은 복지국가로 진입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