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주의적 방법론
흄은「영혼 불멸에 대하여(On the Immortality of the Soul)의 초두에서 그가 『논총』에서 전개한 주제를 명백히 제시한다. 그것은 사실에 대한 모든 추리는 절대로 선험적으로 결정될 수 없으며, 오직 직접적 지각에 의해 결정된다는 주장이다. 즉, 우리는 어떤 물체가 뜨겁다거나 어제
법학회의 Conference on Critical Legel Studis>에서 비롯된다. 이 모임은 소수의 급진주의적 법학교수들로 구성되어 시작되었으며, 주로 <법과 사회학회 Law and Society Association>의 지적 풍토와 방향에 불만을 가진 유수한 법과대학의 소장교수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들은 <법과 사회학회>가 너무 경험주의적,
방법론 속에 오늘날과 같은 서양철학의 끝감이 예정되어 있던 셈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신채호가 “서구(西歐)의 문화와 북구(北歐)의 사상에 의해 우리가 그 문화사상의 노예가 되어 소멸하고 말 것인가, 또는 그를 잘 씹고 소화하여 새 문화를 건설할 것인가”라고 외치면서 새 시대의 새로운 문화와
시간, 오전과 오후에 각각 2교시, 나머지 시간은 오락을 위해서, 그리고 가난한 학생들이 가정 일을 돌보도록 할애하였다.
2. 라틴어 교육(학교 : 13-18세)
1) 교과과목
① 라틴어, 모국어, 그리스어, 히브리어의 충분한 이해(문법학자)
② 사물의 규범, 논증과 반증 등 어려운 문제를 해결(변증론자)
Ⅰ. 독일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루터
카톨릭의 형식적 세속적 타락을 배격하고 신앙에 의한 구원을 주장하고 과감하게 종교개혁에의 횃불을 올린 사람이다. 루터의 교육사상은 다동을 학교에 보내야할 의무를 강조하는 보통교육의 의무화, 의무교육을 실시하는데 필요한 시설과 경비는 공공체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