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법은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시조의 문학적 특성을 포괄적으로 드러내 줄 수 있는 장르론적 관점에서의 분류와 시조의 사회문화적 특성을 함축적으로 드러내 줄 수 있는 계층적 관점에서의 분류가 그것이다. 전자는 언어예술로서 지닌 시조의 미학을 가장 집약적으로 담지하고 있는 것이 시적
Ⅰ. 개요
IPC를 채택하고 있는 곳은 현재 56개국과 4개의 국제 기구가 있고, 18개국은 IPC의 Subclass level 기호만으로 분류하고 있다(부록 : IPC 부여국 참조). IPC가 발효되기 이전에 각 나라에서 특허 분류를 독자적으로 작성하여 사용하고 있던 나라들도 이제는 IPC를 채용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서독은 1975년
분류를 하는데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다. 투입요소에 따른 1차원적 분류, 속성에 따른 2차원적 분류, 마지막 계층적분류가 있다.
1차원적 분류는 투입요소에 따른 것으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고객처리 서비스,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고객참여를 유도하는게 좋
분류 등에 대해 알아보겠다.
1. 시조의 명칭
1.1. 문헌상에 ‘시조’가 등장하기 이전
시조라는 명칭이 생기기 이전에는 시조가 신조(新調), 신성(新聲), 신번(新飜), 단가(短歌), 가곡(歌曲), 영언(永言), 시여(詩餘)등의 다양한 명칭으로 사용되었다. 이에 대해 최승범은 짧은 노래(短歌), 노래(歌, 歌
분류는 어떻게 기존의 분류체계가 변화하는 정보체계에 적응할 수 있을까, 어떻게 우리는 정보의 비전통적 포맷을 다루는 데 있어서 논리적관련성과 계층적구조 및 기호법과 같은 기존 분류법의 장점을 포착하고 유지시킬 수 있을까, 또한 다른 분류법의 혁신적인 개발 및 확산과 유별화체계들을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