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다르의 영화 중 <그녀만의 인생>에서 우리는 그 동안 여타 장르에 의해 주변화 되었던 여성주인공(극중 나나)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그것은 차차 이미 여성영화로 알려진 것 외에도 고다르의 <경멸> 등 다른 작품을 통해서도 처음에 언급한 여성적 관점의 바로 그 ‘색안경’을 끼고 다른 영화도 한
고다르의 작품이다. ‘이 영화 없이 현대 영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평을 받았다.
영화를 보면서 흑백 영화라 약간의 지루 한명도 있었지만 처음 앞부분은 약간 재밌는 장면도 몇 컷 있었다. 누벨 바그는, 1958년에서 60년 사이에 시작된 프랑스의 영화운동으로서, 영어로는 "뉴 웨이브(New Wave)", 우
1. 고다르에 대하여 - Jean-Luc Godard
고다르는 아버지가 진료소 소장으로 있던 스위스의 제네바 호숫가에서 자랐다. 그는 파리대학교에서 인류학을 전공했는데 학생전용 카페에서 끝없이 이어진 대화, 댐 공사장에서의 육체노동 등 그 시기의 경험들에서 영감을 얻어 첫 단편영화 〈시멘트 작업 Operation Be
감독
고다르
영화 제작과 비평의 작업 사이를 왕복하는 동안 고다르의 방법은 오마쥬와 재창조, 그리고 새로운 시도를 통한 변화로 이어져왔으며 영화가 무엇이며 무엇이 될 것인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왔고, 자신의 영화평론을 항상 영화만들기와 같다고 비유하여온 그 자신의 말처럼 역설적으로
고다르는 1930년 12월 3일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스위스 니용에서 자랐고 파리에서 고등학교를 나왔다. 소르본느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하다가 중퇴하고, 1950년 '가제트 뒤 시네마'에 처음으로 글을 발표하였고, 1951년에는 아메리카 대륙을 여행하였다.
댐 공사장 인부로 일하다가 앙드레 바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