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피폐해져가고, 여러 문제점들을 안고 살아간다. 문명이 발달하면 할수록 살기 편한 세상인 것은 확실한데, 사람들은 왜 아픔을 호소하는 것일까? 앞에서 언급한 명언과 같이 사람들의 마음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 이러한 의문점에 대해 고미숙 작가는 그 해답을 ‘우리 몸’에서 찾고 있다.
레포트로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이란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겼다. 리라이팅 클래식,, 책 표지에 적혀있는 이 한 구절에서 이 책을 다 알아버린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다시쓴 고전이라.. 저자가 궁금했다. 고미숙씨...책머리에서 프롤로그에서 보여지는 저자의 느낌이 마음에 들었다. 이
배려의 윤리에 대한 심층적 이해
차 례
들어가며
01 서론
1> 이론의 시작
2> 길리건의 이론
3> 나딩스의 이론
4> 필자의 접근
02 본론
1> 나의 사례
2> 죄수의 딜레마 사례
3> 현실에서의 사례와
도덕교육에서의 적용
03 결론
1> 도덕교육에서의 의의
2> 느낀점
3> 참고문헌
● 들어가며
이번 레포트를
Ⅰ. 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사회가 복잡해지고 미래가 불확실해질수록, 분과학문 간의 통합과 비판적 사고력의 함양이 중요해지고 있다. 김민정(2011).이공계대학 교양교육 강화를 위한 인문통합교과 모형에 관한 연구— 포스텍의 ‘인문학의 세계와 비판적 사고’ 강좌를 중심으로. 국제어문
‘소돔 120일’을 읽고
-이성과 비이성으로서의 악덕-
<1> 도나시엥 드 사드 후작(1740-1814)
*아베 드 사드(그의 삼촌이자 호색적인 주교)와 함께 어린 시절을 보낸 소만성. 두 협곡 사이에 낀, 마을 위로 불쑥 솟아나온 바위투성이의 산봉우리에 있는 소만성은 공기와 빛이 없는 지하 감옥과 비슷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