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로 표현한 문학과 연기로 표현한 연극을 바탕으로 그것을 영상화한 예술 장르이다.
현재의 국어교육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매체와 국어교육간의 상관성을 밝히고 실용적으로 교수․학습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영화의 홍수 시대라 불리는 만큼, 많은 작품들이 쏟
Ⅰ. 서론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고 하는 가치가 법적으로 보장되지 않는 분야 또는 보장되더라도 법적인 제재의 구체성이 떨어지는 분야에서는 종교, 인종, 재산, 성 등에 의한 차별이 일어나고 있다. 게다가 여기에 더해 오늘날에는 외모라는 기준도 차별을 불러일으키는 한 요소가 되었다. 아무리 인
신화이미지는 아득한 옛날부터 앞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방식이 아닌 무의식 상태에서 전수되는 것이다. 그리하여 신화는 인간의 내면에 있는 원형적인 인격, 인간의 본질을 상징적으로 드러내는 것이다.
한 민족의 문화는 한 민족이 지니고 있는 원형의 변이체계라고 할 수
상징 등 시적 이미저리를 지향한 언어선택, 언어변용을 통하여 무한한 의미의 창조를 시도한 이미지 구상화의 단계, 동화적 환상의 도입으로 불가시적인 부피와 이미지의 무한한 공간성을 획득함으로써 동시만이 지니는 독특한 시적 형상화의 전형을 보인 환상의 확산적 단계로 발전해 왔음을 밝히고
제자백가란, 중국 춘추전국시대(B.C. 5세기˜B.C. 3세기)에 활약한 학자와 학파의 총칭으로, 제자는 제 선생이란 뜻이고, 백가란 수많은 학파를 의미한다. 제자백가 또는 백가쟁명이라는 말처럼, 춘추전국시대는 중국 사상이 드물게 그 활동이 활발했던 시대였다. 정치적·사회적 변동을 배경으로 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