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솔게임의 의미와 세대별 게임기 비교분석
콘솔이란 각종 시스템에서 주 본체가 되는 하드웨어를 일컫는 말이다. 즉, 게임기와 같은 하드웨어는 콘솔 게임기이며 게임기에서 사용되는 게임 소프트웨어는 콘솔 게임이라고 부르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다 .오늘날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콘
시장은 투자조합, 제작, 수입, 제작지원, 배급, 극장 상영, 홍보 및 마케팅으로 이루어진 1차시장 과 홈비디오 제작,도매,소매, 온라인 및 디지털 티비 상영등 해외판권, 기타판권 등으로 이루어진 2차시장 이 있다. 1차시장이 약 90%정도의 비율을 차지하므로 이번 주제에서는 주로 1차시장에 초점을 맞추
시장을 노리고 여러 가지를 배려하며 만들고 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다. 워크래프트3가 발매된 후에는 게임흥행작의 최소조건을(국내 PC게임 시장 기준 3개월 3만장이상) 삽시간에 갈아 치우며 스타를 뛰어넘는 흥행을 예고하는 듯 했다. 그런데 정작 1년 7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워크래프트3는 한국시
시장이 확장되어 게임을 이용하는 연령층 또한 어린아이에서부터 고령의 어른까지 상당히 다양화되었고, 프로게이머라는 직업까지 등장해 사회에 여러모로 사회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된 게임 컨텐츠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가 바로 신화이다. 쓰여지는 신화 중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