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최초의 사람들에게 책이나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을 지금의 강독사, 감담사, 강창사라고 나눈것은 아니였다. 그들은 모두 옛이야기꾼이라고 통칭하였으나 오늘날 학자들에 의해 한국 소설사에서 18,19 세기 전문적 , 직업적 예능인으로서 고소설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 옛이야기꾼에 대해
* 시크릿 두 번째 이야기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시크릿을 읽었던 시절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끼는 기회였다. 어떤 책도 이렇게 확실하고 단호하고 명확하게 우리의 생각과 감정의 힘을 강조한 책은 없다. 우리가 생각하고 바라는 대로 우리 인생이 펼쳐진다니 이 얼마나 흥미진진한 인
이야기 따위의 잡문을 포함한다. 이런 용례는 장자 이후의 논자들에게도 거듭 발견 된다. 그러나 어느 쪽이나 ⩽장자⩾ <외물편>의 차원을 벗어나지 않는다. 개념이 이러하니 그 범위가 무척이나 넓어진다. 시화나 소설뿐만 아니라 지리서, 잡록, 잡설, 재담, 일사기문 같은 것까지 두루 포함된다
고소설이란 이런 것..
소설은 화자가 독자에게 전해 주는 허구적인 이야기이다. 자아와 세계가 상호대결하면서 자아와 세계 양쪽에 통용될 수 있는 진실성을 추구하는 문학 양식이다. 우리는 보통 소설을 '읽는다'고 하는데, 이것은 단순히 읽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하는 이야기를 읽는 것이다.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