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문화콘텐츠 산업을 주목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우리나라도 문화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 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
Ⅰ. 서론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단순 생산품의 질이나 양이 척도가 아닌 소프트웨어가 중요한 척도로 기능하는 지식기반산업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서 콘텐츠 산업은 매우 중요하며,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러한 콘텐츠 산업은 지역경제 활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인격을 고양해 주며, 개인의 생활수준과 국가의 문화수준도 향상시켜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오늘날 중국의 레저스포츠의 발달은 비교적 더딘 편이다. 비록 점점 많은 사람들이 레저스포츠를 통해 기쁨을 맛보고 있지만 선진국과 비교해 볼 때 그 격차가 아직은 크다.
산업을 위협하고 있다. 더욱이 광주는 신기술 개발과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장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신규 장비가 필요함에도 현재 충당할 재원이 없어 연구 및 기술 개발에 필요한 장비 도입은 엄두를 못 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현재 광주의 광산업클러스터 안에 유치된 대부분의 한
산업이다.
국가 간의 장벽이 무너지고 상호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국제회의 및 전시회 또한 다양한 이유로 증가하게 되었다. MICE산업은 지역 경제의 활성화, 내수 확대, 고용 창출, 개최지의 글로벌 이미지 고양, 관련 산업의 파급 효과 등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으로 많은 긍정적인 효과들을 지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