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는 행진의 입장식과 여러 이야기들을 마임제스처로 전달하는 막간극. 그리고 여러 커플 춤과 뒤이은 행렬식의 그랑발레로 구성되었다. 또한 당시 귀족들은 사교춤에 참여하여 그들의 정치적 관심을 표현하였다고 한다. 이 장에서는 고전발레와 현대발레(모던발레)의 차이와 그 차이가 가지는 역사
발레 관객은 그 느낌을 함께 공유한다. 관객은 그들이 무용수와 함께 미끄러지고 도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그들의 육체를 사용해 발레 무용수들은 분노, 공포, 질투, 기쁨, 슬픔과 같은 많은 감정을 표현한다. 동작을 취하는 무용수들의 몸의 선은 아름답고 조화로운 모습이다. 발레 테크닉은 고전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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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클래식발레(고전발레)
궁정발레에서 극장발레로 이행한 17세기 후반에서 19세기 말까지의 발레의 총칭. 넓은 뜻으로 20세기의 현대발레에 대응하는 호칭. 좁은 뜻으로는 19세기 후반 M.I. 프티파가 완성한 <파드되(Pas de deux)>의 3부형식을 도입한 발레를 뜻한다. 러시아 황실발레에 의해
발레와 20세기 남성지배에 대항한 여권주의자들의 도전에 대항하는 것이라 볼 수 있으며 남성의 심미적 충동이 표현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성에 대한 폭넓은 시각은 작품을 통해 더욱 활발한 양상을 보이게 되어 심리학에서 논의하기 시작한 양성 주의적 시각과 더불어 사회운동의 일환으로 성해방
발레의 탄생`을 통해 발레가 독자적인 예술로 만들어 지기까지 기틀을 잡은 나라라면, 러시아는 `낭만발레`의 형식과 `고전발레`의 형식을 확립하여 발레를 극장예술로 꽃피운 나라이다. 오늘날까지 사랑받는 <지젤><코펠리아><백조의 호수><잠자는 숲속의 미녀><호두까기인형>등 주옥같은 발레작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