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기가 공연의 흐름을 주도하도록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구매층의 요구-서커스에 대한 흥미 및 호기심, 새로운 서커스의 대한 요구-를 충분히 충족하고 있다.
서커스의 기본요소를 기반으로 함
공중 곡예, 물구나무 서기, 그네타기, 피에로의 마임등.. 공연의 주요요소는 서커스이다.
특
Ⅱ. 중국 전통 공연 예술의 종류
1. 곡예(曲藝)
공연장
구란(勾欄)
구란붕이라고 불림. 무대와 관람석을 구비한 공연장으로 전문적으로 각종의 민간 기예를 연충하는 곳. 가창에 대사를 섞은 잡극과 각종 설화와 잡기가 연출됨
와사(瓦舍)
와나 와자로도 불림. 곡예·구경거리·연극·술집·음식점·
1. 가면극 관련 문헌기록
① 삼국시대
삼국시대에는 중국으로부터 산악(散樂) 또는 산악잡희(散樂雜戲) 산악잡희는 죽방울 받기, 솟대타기, 칼 던지기, 줄타기, 칼 삼키기, 불 토해내기, 쌍칼 돌리기 등의 곡예와 묘기, 그리고 각종 동물로 분장한 가면희와 흉내내기 연희, 악기 연주 등으로 구성되
곡예사처럼 묘기를 잘 부리며 싸움 잘하는 건장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더글라스 페어뱅크스처럼 점프력으로, 또는 톰 믹스처럼 용감한 말타기로 자신들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데 성공한다.
모랭의 지적대로 메리 픽포드나, 프란체스카 베르티니, 테다 바라, 더글라스 페어뱅크스 등이 스타 역사의
묘기자 또는 곡예사들이 등장하는 화려한 팬터마임 등의 공연이 있었다.
면허법의 압력을 받던 1737년에서 1843년까지의 시기에 코벤트 가든과 드루리 레인은 런던에서 합법적인 연극을 공연할 수 있는 유일한 극장이었다. 그러므로 오랫동안 이 두 극장의 존속과 경영은 특별히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