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거리공간의 역사성
광장시장은 1905년에 개설된 역사가 깊은 시장이다. 1905년 일제의 경제권 침탈에 대한 대응으로 종로상인들이 광장주식회사를 설립하면서 광장시장 역사가 시작되었다. 광장시장은설립 초기부터 바로 상설시장의 형태로 시작했는데 대부분의 시장이 5일장, 7일장 등의 형태였던
서울시 도시 디자인 사업의 Landmark
畵龍點睛
World Design Plaza & Park
한양 도성의 초입
1896 전차 노선 건설
(서대문 – 동대문 – 청량리)
일제시대 토착자본, “광장주식회사”설립
1930년대 이후 직물, 의류 시장 화
1961 평화시장 설립
-동화시장 – 성동상가
1980년대 의류생산 집적지 완
Ⅰ. 가상공간의〈심시티〉와 특성
1.1 가상공간이란?
가상공간은 통신망으로 연결된 세계다. 즉, 인터넷이나 PC통신 등과 같이 온라인 통신망을 통해 대량의 정보가 교환되고 공유되는 가상의 공간을 말한다. [심시티]라는 게임 역시 가상공간속에서 다뤄지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자신이 한 도시의
공간성
조형예술에는 회화, 건축, 조각 등을 들 수 있으나, 이들 중 내부에 공간을 갖고, 그 공간 속에서 인간생활이 영위될 수 있는 것은 건축뿐이며, 또한 다른 조형예술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건축만의 특징이다. 이러한 건축공간은 그 한정된 공간에 인간생활을 내포하며 생활 가운데 즐거움과 안
공간성 이벤트는 사람을 모이게 하는 것으로 거기에는 공간의 확보가 필수적이다. 이벤트의 실시 전에는 정확한 표적 시장과 규모를 산출하여 적당한 장소를 제공하고 사람들의 참여와 원하는 분위기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4)대상
모든 이벤트는 참여하는 대상이 존재해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