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에서 무작위 표본추출을 통해 탐색 트리를 확장하면서 가장 확률이 높은 경우를 선택함으로써, 경우의 수가 무수히 많은 게임 등의 의사결정 문제에 활용되는 경험적 탐색 알고리즘이다. 즉, 전체 경우의 수를 모두 계산하면 최고의 수를 찾을 수 있지만, 무수히 많은 경우의 수를 모두 다 계산해보
Ⅰ. 개요
개념이란
인간이 지각하고 경험한 것들을 어떤 범주나 구성으로 조직하는 것을 말한다. 개념을 획득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은 산발적으로 흩어진 정보나 경험들을 하나의 의미있는 총체로 묶어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구성’ 또는 ‘구성과 정’ 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특정 사물이
것을 ’지배‘라고 하며, 새로 생성된 상업지와는 별도로 유사한 도시기능이나 주민들이 군집하여 다른 기능의 공간을 형성하여 새로 생성된 상업지와 구분되는 것을 ‘분리’라고 한다.
이와 같이 생태학적 요인에 의해 도시공간구조는 집중→침입→승계→지배→분리의 과정을 거치며 형성된다.
공간에서의 비생물적 환경과 생물 공동체가 종합적으로 결합된 물질계 또는 기능계를 의미한다. 자연생태계의 모든 생물은 물리적 환경과 상호관계를 가지며, 에너지 흐름이 시스템 속에서 뚜렷한 영양단계, 생물의 다양성, 물질의 순환을 만들어 내고 있는 상태이다. 생태계의 각 구성요소(생물군집
군집을 구성하는 많은 종류의 생물은 개체군 사이에 여러 가지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를 종간 상호작용이라 한다. 이들 생물간의 상호작용(개체군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 편해공생(amnensalism) 등을 포함하여 6가지 유형을 제시하고 설명하시오(6점).
3. 현재 직·간접적으로 지구상의 많은 생물종이 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