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환경 인지의 개인적 차이
1.자극을 얼마나 필요로 하는가?
확장자 – 적은 자극으로부터 충분한 효과를 얻는 유형
축소자 – 많은 자극이 있어도 소수의 효과만을 받아들이는 유형
2.환경 통제력의 근원은 어디 있는가?
내적통제성격 – 개인이 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에게 일어나는여러
경험공간을 확장하며 보다 심화된 역할을 익혀 감) 12개월의 집중 단계 (주당 12시간까지 수업을 담당하며 수업활동 보고서 작성) 3개월의 2차 시험 준비 단계로 구분.
(권오현·김정용;2002)
(5) 국가별 비교 표
항목
국가
시기 및 기간
내용 및 특징
효과
미국
마지막 1학기 실시(최소 8주 이
1. 몰입경험의 표현특성요소
1.1. 몰입이론과 전시공간의 연계성
최근 전시공간의 유형이 변화하면서 그에 따라 공간의 주체 즉 관람객에 관심을 두고 있다. 전시 디자인에서 관람객을 고려하지 않은 물직적 요소들만 일차적 대상으로 삼는다면, 전시의 근원적 목표를 외면하는 것이다. 같은 작품일지
3. 사례분석
위와 같이 선정된 웹사이트를 문화형성 과정의 두 요소인 ‘문화생산’과 ‘문화향유’ 그리고 사이버공간을 특징짓는 ‘네트워크’라는 특성을 기준으로 분석하기로 한다. 이러한 세 측면에서의 웹사이트 분석은 사이버공간에서 청소년문화가 어떠한 양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체
방법은 공간 지향 커뮤니티와 기능 지향 커뮤니티입니다. 두 개념은 각각 공간과 기능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본론에서는 경험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분류에서 공간 중심, 기능 중심의 커뮤니티를 설명하고 지역사회 복지가 개입하는 유형과 이유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