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미술관에 존재하는 실제 작품들은 미술관 경험과 미술관의 교육적 잠재력의 근원이다. 미술관에서의 교육은 미술품, 즉 인간 경험을 문화적 맥락, 시간과 공간상의 위치에서 모색하는 것을 통하여, 생각을 종합하고, 의견을 형성하며, 미적, 문화적 감수성을 형성하는 능력을 개발시키는 것
90년대에 천리안, 나우누리 그리고 하이텔 등의 PC통신이 보급되기 시작했다. PC통신을 이용하는 소수의 사람들이 사이버공간 상에 발을 내딛은 것이다. 접속의 불편함과 제한적인 이용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살짝 열려 보이는 그 공간은 매우 큰 가능성을 내포한 것처럼 보였다. 그 이후로 PC통신 때의 제
이러한 특성들과 함께 사이버 공간에서는 새로운 자아정체성이 성립될 수 있다는 심리학적 근거도 희망적이었다. 생물학적 성에 따라 개인에게 사회가 부여한 성역할에 구애받지 않고 얼마든지 새롭게 자신이 바라는 정체성을 가질 수 있으리란 기대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이런 과정
사이버 공간은 이제 ‘또 하나의 사회’로 분명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모든 신문이 정보통신 섹션에서 인터넷 관련 정보를 전하기에 급하고, 많은 사람들은 일상적으로 사이버 공간에 접속해 수많은 정보와 의견을 접하고 서로 주고받으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우리가 속한 대학 사회만
① 서울의 가로공간 특징/종류
【서울시 가로공간의 특징】
공간은 크기에 따라 작은 공간, 큰 공간으로 분류된다. 서울시라는 공간은 큰 공간에 속하게 되며 서울이라는 큰 공간은 서울시 그 자체로서의 규정과 의미를 갖게 된다. 또한 서울시를 이용하는 주체의 입장으로써 주체가 어떠한 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