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예술에 있어서 근본정신은 새로움임과 동시에 자유라고 할 수 있다. 자유가 모든 압박과 고통에서의 해방인 것처럼 예술적 활동 또한 삶의 고통과 번뇌를 인내를 가지고 풀어 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이 예술의 형식이며 또한 자유의 형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르네상스 이래로 인
예술팀이 주로 대학로와 관련된 업무를 보고 있다. 복지환경국에서는 가정복지과에서 주로 노인, 여성, 아동들의 복지와 여가를 돌보고 있고, 도시관리국에서는 도시디자인과, 공원녹지과 등에서 주민의 여가, 환경에 관한 업무를 그나마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림2> 종로구
박물관, 문화센터, 청소년 교육시설, 주민회관, 사회복지회관, 사회체육시설 등의 다양한 사회교육 시설을 유기적인 연계체제(networking)로 구축하는 이른바 평생교육 지원체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나라 사회교육이 안고 있는 가장 큰 약점 중의 하나가 바로 이러한 시설 간의 연계와 거시적인 학
박물관의 이름이다. 비틀즈가 처음으로 활동했던 리버풀 앨버트 토크에 위치하고 있고, 이곳 박물관에는 비틀즈에 관한 모든 것을 엿볼 수 있는 것들이 소장되어 있다. 비틀즈의 연대기를 18개의 방으로 나누어 보여주고 있고, 그 중 두 전시실은 존 레논을 기리는 방으로 꾸며져 있다. 비틀즈 스토리에
박물관으로 서울시의 디자인 자산 51개중의 하나이며, 21세기 국가 브랜드의 상징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을 ‘박물관 가는 날’ 으로 정해 각종 공연, 시 낭송 회 등을 개최해왔고, 가족과 함께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