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보았던 연극을 참고로 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며, 실제 공연이 아니라 희곡만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함) 그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또는 실재와 가상의 요소가
교재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오는데,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 그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또는 실재와 가상의 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놀이라는 뜻을 공유하고 있다는 점도 그러한 주장을 뒷받침한다.
연극 <한여름 밤의 꿈>은 원작을 한국적 색채로 재해석하면서도 셰익스피어의 희극 정신을 잘 살린 탁월한 셰익스피어 재창작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이 레포트는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
놀이라는 뜻을 공유하고 있다는 점도 그러한 주장을 뒷받침한다.
연극 <한여름 밤의 꿈>은 원작을 한국적 색채로 재해석하면서도 셰익스피어의 희극 정신을 잘 살린 탁월한 셰익스피어 재창작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이 레포트는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
이해하는 접근 방식과의 단절에서 유래한다. 그람시는 마르크스주의를 기계적이고 결정론적이며 실증주의적인 과학의 틀로 변화시키려는 교조주의자들의 시도는 경제 영역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말았으며 또한 '생산 수단과의 관계'에서 추론된 계급 분석을 과도하게 강조하게 되었다고 비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