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대학원의 청소년사역연구소(Institute for Youth Ministry)에 의해 지원된 조사연구 계획이다. Richard R. Osmer, Friedrich L. Schweitzer, Developing a Public Faith : New Directions in Practical Theology, 정지강역, 「공적신앙과 실천신학」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05), 222.
이 연구 계획의 수행 과정에서 여러 연구자들은 파울러
신앙을 강요하는 것도 예수의 정신과 사뭇 거리가 멀거니와, 더욱이 예수는 단 한번도 "천당"을 가르치신 적이 없다. 그분이 가르치신 것은 "하나님의 나라(신국=천국)"이다. "천당이 바로 천국이 아니냐?"고 물으신다면, "절대 아니올시다"이다. 천당은 "하늘의 큰 집"이라는 말이다. 하나님 나라에서는
신학」, (서울:대한기독교회서, 1996) p.188-189.
인터넷은 전 세계 시공간을 초월하여 어디서나, 누구와도 컴퓨터를 통한 공유 및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컴퓨터 공동체(Computer Community)를 조성한 최대의 정보의 보고 전석호, 앞의 책 p.277.
라고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인터
신앙이란 “인간의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선한 행실을 열매 맺는 인간 영혼 속의 하나님의 생명”Ibid., p.296.
이라고 이해했던 것이다.
웨슬리는 부흥운동과 함께 다양한 사회개혁 활동을 펼쳐나갔다. 그는 Foundery의 교회를 편물공장으로 만들어 실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주었으며, Foundery, Bristol, West Str
신앙을 체험한 결과라고 하는 유리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길뿐이라는 견해를 피력했다. 신학 사상적으로 루터의 어거스틴에 대한 의존도는 매우 컸다. 초년 시절에, 루터는 자신의 견해를 어거스틴의 일치시켜 칭의에 관한 스콜라철학적 견해에 반대하면서 죄와 은혜의 어거스틴의 입장을 고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