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이며, 가장 여리고 예민하면서도 가장 폭력적일 수 있다.(Hearns & Parkin, 1987) http://my.netian.com/%7Ebycha/docs.htm#secondone
18세기이래 인간의 성은 권력-전략적 상황-에 의해 지속적이고 은유적으로 관리, 조절, 선동되어 다양한 성적 욕망들을 세분화하고 생산해 낸 결과 이젠 거의 폭발적인 성담론의 미세
공적 영역에서의 정신적 활동을 충분히 감당해낼 수 있는 남성의 몸에 비해서 여성의 몸은 한없이 불안정하고 불완전한 것으로 여겨졌다. 물론 이렇게 우열이 매겨진 몸의 차이로 인해 남성과 여성의 불평등한 사회적 지위는 훨씬 더 자연스러운 섭리가 될 수 있었다. 18,19세기 남성과의 동등한 권
있었던 여성의 지위와 역할이 이제는 남성의 영역이라고만 여겨왔던 '직업' 이라는 영역까지 그 폭을 넓히게 된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 60년대는 봉건사회에서 육아와 가사노동이라는 사적 영역에만 종사해 오던 여성이 근대화 이후 남성만이 전담해 오던 공적 영역에 합류하기 시작한 시기이다.
모든 존재의 개체적 목적과 의미를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의 영역을 지니고 있다 모든 존재는 육체와 영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혼은 육체가 지니고 있는 욕망을 잘 다스려야 한다 인간의 모든 행위는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목적이 있는데, 그는 이을 가리켜 선 혹은 행복(Eudaimonia)이라고 생각했다
공적 사회복지체계는 그 한계를 명백하게 드러내고 있다. 그동안 한국의 사회복지는 국가의 복지 적 역할을 최소화하고 그 대신 가족과 지역사회, 종교단체, 기업 등 민간부문의 사회복지 적 책임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발전해 왔다. 그리하여 실업으로 노동시장에서 이탈된 층은 시장소득과 기업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