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일상생활은 물론 소비생활에도 스마트폰, SNS를 적극 활용하여정보를 얻고 의견을 표출하며 목소리를 결집
- 구매 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품, 가격, 유통 정보를 얻고, 이득이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도 자발적으로 동참
- 상품기획에 개입하여 사양을 조정하고, 구입 후에도 기호에 맞게
Ⅰ. 연출과 연출실제
1. 배역(casting)
-casting이란 주물(鑄物)을 형(型)에 부어 넣는다는 말로 연극에서는 배우를 그가 맞는 역에 맞춘다는 뜻이다.
-배우의 신체적 조건, 연기자의 성격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배역을 결정.
-casting to type과 casting against type
2. 연습(rehearsal)
-독회, 합독(reading)
-feel(e
Ⅰ. 서론
정보화시대의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어떻게 이러한 지식노동자 집단을 효과적으로 만들어내고, 이들간의 상호작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가의 문제라 할 수 있다. 여기에서 '교육'과 '학습' 그리고 막힘없는 정보의 유통, 즉 '사회적 소통성'의 문제가 등장
Ⅰ. 제작기술과 문화컨텐츠
1. 영상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개발과 디지털편집기술, 영상압축기술, 디지털홈비디오기술, 가상현실제작기술, 필름․비디오전환기술, DVD 개발 등 고도의 첨단기술이 발전하면서 영상산업에 있어서 디지털화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Ⅰ. 개요
방송은 정보, 문화, 오락과 같은 기능을 통해 사람의 정신, 의식, 가치를 지배함으로써 이윤도 얻고, 지배적 기능도 행사할 수 있다. 이윤과 사회 지배 기능이 보장되는 지상파방송은 그런 뜻에서 오랫동안 ‘황금 알을 낳은 거위’라고 불렀던 것이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