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Smart)’란 말은 ‘민첩한, 똑똑한’이란 뜻의 영어단어다. 이 말이 최근 들어 매우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스마트폰. 요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기능 휴대폰이다. 이 기기를 이용해 전화는 물론 메일 확인과 정보 검색,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숱하다.
이처럼 스마트
증강형실(augmented reality)과 웹의 현실화(web presence) 기술을 활용한 학습체제로, e-러닝과 모방일 러닝의 대체 개념이 아니라 물리적 공간과 전자공간이 통합된 새로운 공간차원에서 설명될 수 있는 확장된 개념의 학습체제다. 유비쿼터스 러닝은 휴대 기기 간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단말기와 사물에 이
현실에서 여러 불만과 비판을 견디며 종래와 같은 교육을 계속할 수 있을지 회의적인 것이다. 이러한 변화를 겪으며 재생을 위한 지식 암기를 요구하는 가르침, 점수 위주의 평가, 서열화의 관행이 유지되어야 하느냐는 질문이 어느 때보다 힘을 얻고 있는 것이다. 컴퓨터의 기계 학습은 학습하는 자로
전자책(e-Boo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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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의 특징
방대한 양을 저장, 편집, 관리하는데 용이
실감 있는 정보의 전달
다양한 화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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