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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4장에서는 크게 세 가지 범주의 논리적 오류가 제시되고 있다 (비논증적 설득 제외).
종교와 과학은 대립관계인가
이러한 고민은 고대 이전부터 출발했다. 성현들은 자신에게 집중했다. 그리고 사람에 집중했다. 아마도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는 지금과 같은 문명을 누릴 수 있는 정보산업화 환경이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내면화에 진입할 수 있었다. 철학과
종교에 대한 입장
(1). 실천적 무신론
이러한 형태는 일종의 무관심이나, 무식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즉 종교니, 신이니, 구원이니 하는 것은 저승에 가서나 있는 것이니 지금 나와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지금 당장 먹고 살기도 어려운데 이런 데까지 신경쓰고 싶지 않다
Ⅰ. 서 론
논리학에서 오류는 일반적으로는 옳지 않은 추리를 가리키나, 특히 옳은 듯이 겉으로만 보이려는 옳지 않은 추론을 말한다. 논점 차이의 허위, 선결문제 요구의 허위 등 외에 언어가 애매한 허위, 애매한 문장의 허위 등 많이 있다.
종교와 과학의 대립은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때에도 어느
과학이 설명할 수 있게 되는 것들은 리스트에서 하나하나 삭제되어 가고 나중에 남는 것이 신의 증거가 된다.’고 이야기 했다.
(3) 마이클 베히
다음으로 마이클 베히(Michael Behe)가 있는데 그는 펜실베니아 대학 생화학 박사 학위를 얻었고 지금은 리하이 대학 생화학 교수로 있다. 그 또한 저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