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적 변혁을 정의하는 문제는 Muller & Wagner(1991), Galis(2001), 그리고 Muller(2002) 등에 논의되어 있다. 이 글에서는 주로 Muller & Wagner(1991)의 형태적 정의를 따랐다. 진화적 변혁에 대한 논문집인 Nitecki(1990)는 이 주제에 대한 입체적인 조망을 하는데 유용하다.
<그림 > 화석 기록에 근거한 진화의 주요 사
과학적 그리고 사회정책적 인식의 “객관성”) "에서 제기하고 있는 객관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사회과학적 의미를 어떻게 형성할 수 있는가에 대한 베버의 방법론을 정리한 것으로서, 이러한 배경에는 그가 독일 당시의 실증주의와 진화론에 의거한 사회분석 베버는 이러한 실증주의와 진화론적 관점
탐지하고, 영상에 주어진 음영을 분석해 부분적 형태들을 탐지 종합하고, 다시 색과 형태를 결합해 그 영상의 원인인 외부의 대상이 무엇인가에 대한 시각 판단에 도달한다. 결국 시각에서 보이는 인지 과정은 시각 영상을 단서로 하여 외부 대상을 알아맞히는 문제 해결의 과정이며, 이 과정이 컴퓨터
Ⅰ. 과학사상의 지향점
삶의 보편적인 목적은 자아실현(自我實現)과 인격완성(人格完成)이라고 할 수 있다. 자아실현을 통해서 자신의 존재가치를 밝힐 수 있고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 인간에게는 명예욕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