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을 모른 채로 인류는 멸망할지도 모른다. 우주에서 가장 큰 의문점은 우주의 탄생과 생명의 탄생 그리고 하나 더한다면 '나'의 탄생이다. 물론 '나'는, 생명체는, 우주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왜 탄생해 존재해 있는가? 무엇을 하려 하는가? 또한 과학, 종교, 철학 등을 뒤흔드는 의문점이다.
생명 탄
한 세기 이상, 과학과 종교 사이의 긴 "전쟁"은 세계를 현대의 연구로서 설명하기 위한 창조 신화로 작용했다. 이 토마스 헉슬리에 의해 명명된 "새로운 자연"은 창조 신화에 의하면 원인vs믿음, 연구vs권위, 진실vs오류의 냉혹한 충돌로부터 등장했다. 그리고 이 전쟁의 가장 큰 원인은 진화론자인 찰스
Ⅰ. 서론
바르트의 예정론에 의하면 모든 사람은 죄로 인하여 하나님의 버림을 받을 수밖에 없는 자들이다.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자는 아무도 없다. 인간 자신이 스스로 택한 저주와 버림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자신이 감당할 것을 하나님은 예정하였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나는 하
⑵ 로마시대의 사형법
- 참수형
"그냥 목을 배는 것이 아니라 옷을 벗긴 후 온몸이 벌겋게 될 때까지 가죽채찍으로 때린 이후 정신을 잃으면 도끼로 목을 벤다. 명예를 중시하던 로마인들에게는 극참형으로 옷을 벗긴 후 매질을 당한다는 것이 죽는 것보다 더한 수치를 느끼게 함으로 중죄인이 아니면
삼았다.
이들은 고전 연구에 부단한 노력을 하였지만 이교도가 되는 것을 꺼려했으며 고대의 사상가들의 유산과 기독교를 전반적으로 조화시키는데 노력을 하였다. 미켈란젤로 역시 그의 작품 제작에 있어서 이교도적이면서도 신앙심에서 우러나오는 다분히 종교적인 것에 기초를 두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