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주 아우크스부르크 출생. 뮌헨대학 의학부 재학 중 제1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위생병으로 소집되어 육군병원에서 근무하였다. 반전적이며 비사회적 경향을 보이면서, 제대군인의 혁명 체험의 좌절을 묘사한 《밤의 북소리 Trommeln in der Nacht》(1922)로 클라이스트상(賞)을 수상하였다. 희
관객에게 다가서려는 일반적 방식의 차이에 다름 아니다. 전자는 독자를 향한 흑백으로 이루어진 종이와 문자를 매개로, 후자는 무대와 배우 등의 연극요소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게 된다. 다시 말해서, 독자에게 허구적 세계를 구현하는 역할의 성격으로 말미암아 동질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는 말이
구조로 바뀐다.
지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SM 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in paris’에서 1만 4,000여명의 유럽 관객을 동원, 한류의 불모지라 여겨지던 유럽에서 한류 붐을 일으킨 것. 특히 음원이 시장에 나오는 즉시 아시아, 남미, 유럽까지 동시에 확산되는 전방위적인 파급력을 보이며 K-pop의 열기는 날
관객들과 평론가들로부터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영화 ‘글래디에이터(Gladiator)’는 전 세계에서 큰 흥행 성공을 거두었는데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4억 5천 7백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한다. 영화제작에 들어간 총 비용으로 약 1억 3천만 달러를 썼다고 하니 상업적으로는 확실하게 성공했다고 할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1.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적 구성요소를 활용한 형식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 (15점)2.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