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터 한트케>
1942년 오스트리아 케른텐 주 그리펜에서 출생기존 연극계에 대한 반권위적이고 비판적
계몽적 수단과 대상은 언어
《관객모독》은 연극계의 센세이션
종래의 전통극을 부정하고 독백과 관객에 대한 무관심과 욕을 연극으로 연출
대부분의 작품에서 형식파괴적,언어실험적
1966
1.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관점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대비되는 시각이 존재했다. 하나는 중세와의 단절을 강조하는 시각과, 또 하나는 중세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시각이 그러하다.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두 가지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그 시대의 연
언어극(연극)과 음악극(오페라, 뮤지컬), 그리고 발레(무용극, 발레, 무언극)의 3개 분야를 공연하는 통합극장 형태로 운영된다. 이런 대규모의 극장들은 연간 예산에서 부족분을 고액의 지원금의 형태로 보조받아 운영된다. 이러한 이유로 극장들은 상업적 관점에 좌우되지 않고 예술적인 자유를 누릴
무용과 선율이 동일한 리듬을 타고 흐르게 된다. 또한 리듬의 강세 뿐 아니라 악구의 길이, 분위기도 대부분 일치한다. 음악의 형식이나 선율, 화성, 구조 같은 요소들이 무용과 절대적으로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안무가가 이미 작곡된 음악을 가지고 적절한 동작을 붙이거나 기존의 안무를 보고 음
1.공연예술의 정의
공연예술(performing arts)이란 무대 위에서 청중이나 관객을 위해 행해지는 예술행위, 즉 음악, 무용, 발레, 오페라, 연극 등을 총칭하는 말이다. 그래서 공연예술을 일명 무대예술이라고 하기도 한다. 공연예술은 예술가가 그 대상인 청중과 관객들에게 오감의 일부나 전체를 통해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