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딜레마 1
가장 중요한 존재
마케팅은 ‘산업과 상업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 으로서 널리 인식되고 있다
(Bullock and Trombley 1999:504)
고객
가장 머리 아픈 존재
회사에서 가장 싫어하는 그룹은 바로 고객.
회사의 절차나 회사의 일에 대해 알지도 못하면서 당신을 미치게 만들기 때문이
관객 수의 비약적인 증가
인터넷 사용자의 지속적인 증가
온라인 광고의 활성화
복합쇼핑몰의 인기 상승
국내시장의 범위 한계
신설영화관 포화상태
영화상영 업체 간의 경쟁 심화
레져 산업의 발달
DVD, 홈시어터등 다양한 대체제시장의 발달
인터넷에 유통되는 무료 불법 복제물
흥행영화에
세분화-구매행동 변화' 중 자사 고객 중심 부분에서는 데이빗 아커 교수의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브랜드 충성도의 유지' 부분을 인용하여 실례와 적응시켜 보았다.
본론
Ⅰ. SK와이번스 개요
1. 스포테인먼트
“사고의 전환이다. 프로 스포츠에 선수는 있지만 팬과 구단은 없다
Ⅱ. 본론
1. 예술경영의 개념
1) 정의와 역사
(1) 정의
예술경영을 한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어떤 분야든 그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간략하게 그리고 포괄적으로 정의하려는 노력은 매우 필요한 것이며 실제로 이런 노력을 통해 보다 쉽게 개념을 파악 할 수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