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영화는 자석과 같이 모든 연령층, 어떤 계층에 관계없이 영화에 반응하는 이 땅의 모든 관객에게 작용하고 있다. 또한 그 어느 예술도 공개적 작용성에 대치할 만한 버금가는 능력이 없다. 우리나라에 영화가 소개되면서부터 시작된 미국영화의 영향은 바로 이와 같은 영화의 기능적 효과가
<주제>
영화에서 스타란 영화제작자가 제공하는 것으로 부터 생겨나는 생산 현상인가?
or 관객이 요구하는 것으로 부터 생겨나는 소비현상인가?
<내용 전개방법>
사회현상으로서의 스타가 나타나는 조건을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생산과 소비“ 의 변증법의 관점으로 전개.
<목차>
Ⅰ. 스타덤
획득한다는 장르적 특징 때문인데, 희곡 작가는 이 제약 아래에서 주어진 시간에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배우들을 이용해 갈등을 만들어내고 끊임없는 사건의 연속으로 플롯을 진행시킨다. 그리고 관객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희극은 관객의 공감을 얻기 위해 우리가 살고있는 현실의
획득해 간다. 즉 유아들은 사회극 놀이 내에서의 또래상호작용을 통해 앞으로 사회집단 내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데 필요한 사회적 유능성을 길러가게 된다.
Ⅱ. 사회극(사회극놀이)의 기본요소
사회극은 실연자, 디렉터, 관객, 무대에 의해서 구성된다.
1. 실연자
집단원들이 다룰
관객을 위한 혁신을 어떻게 조화시키고 있는지, 전시, 교육 등 문화매개에 있어서 다양한 현대적 대응 방식을 조사하시오. (각 박물관의 홈페이지를 참고) 특히 새로운 전시 기술, 온라인 컬렉션, 가상 투어와 같은 혁신적 기술을 포함하여 분석하며, 디지털 시대에 파리의 박물관들이 역사적 진실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