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항 : 사물과 ‘세계’의 관계 맺음
사물은 생명체 -> 주변과 관계를 맺음으로써만 완성될 수 있음.
작가는 물체와 세계의 만남을 매개하여 관계항을 만들어주는 존재
작가의 역할: 사물들을 특정한 형태로 배열하는 것
->배열된 상태에서 사물과 세계가 만나는 것 자체가 예술
감상자의
감성 활동이기에 그자체가 하나의 객관 존재다. 그러나 실천 자체는 현실 세계의 모든 존재와 모든 관계를 포괄할 수 없고, 실천 활동 자체도 또한 그것이 의뢰하는 관계항을 떠나 성립되는 하나의 독립된 영역일 수 없다. 그러므로 실천은 하나의 관계 존재로써 철학적 반성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다.
1. 서론
『시네마』에서 들뢰즈의 이미지론은 세계와 대상의 관계에서 생성의 근거가 되는 시간의 문제를 사유하도록 한다. 운동-이미지가 인간의 지각을 포괄하면서도 재구성된 세계의 한계를 지적한다면 시간-이미지가 표현하는 잠재성은 세계를 열린 전체로서 지각하며 사유의 외부를 탐색한다.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나는 미술을 전공하지도 않았으며, 미술의 ‘미’자도 잘 모르고 딱히 관심도 없었지만 ‘방구석 미술관’ 시리즈를 통해서 예술은 어려울 것이라는 거부감이나 막연한 생각을 버리고 다양한 화가와 작품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다른 미술책에서 나오는 학문
동기부여개념
목차
동기부여란?
초기의 동기부여 이론들
현대의 동기부여 이론들
요약
토론
Q&A
동기부여란?
동기부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개인의 노력의 강도, 방향 및 지속성을 설명하는 과정으로 정의함.
동기 부여의 3가지 핵심요소
강도, 방향, 지속성
초기의 동기부여 이론들
자아실현 욕구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