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놀이의 본질
1. 놀이의 정의
교육학 대사전에는 놀이란 특별한 목적의식이나 생존 자체에는 관계가 없을지라도 그것 자체로서 의미가 있는 것을 느끼게 되는 활동의 총칭(대한교련, 1967)이라고 하였다. 또한 교육학 용어사전에서는 놀이란 유쾌한 감정을 느끼는 신체적, 지적 활동으로서 어떤
1.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사람은 태어나서 자라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관계를 맺게 된다. Erikson(1959)은 성인 초기의 중요한 발달적 과업으로 이성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을 말했다. 부모로부터 독립된 정체감을 확립하고 이성과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 획득과제라고 말하였다.
<1주차>
1. 이미지란 무엇인가?
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가?
내 주위 사람들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제 3자는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누가 어떤 상황에서 이미지에 대한 정의를 내리느냐에 따라 각양각색의 정의가 내려질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학
문적
Ⅰ. 서론
애착이란 Bowlby(1958)가 아동의 초기발달에 대한 모성결핍의 영향에 관해 설명하면서 처음 사용한 개념으로 어머니와 아동 간의 정서적 유대를 정의 하는 용어이다.
초기 선행 연구들이 영아기 아동만을 대상으로 어머니와의 관계의 중요성만을 밝히려던 것에 비해, 최근에는 애착의 개념
관계 간 갈등완화의 방법은 크게 5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CT.12)
1. Win-Lose and Win-Win Strategies
2. Avoidance and Active Fighting Strategies
3. Force and Talk Strategies
4. Face-Detracting and Face-Enhancing Strategies
5. Verbal Aggressiveness and Argumentative Strategies
가상의 주인공이 선택한 방법은 칭찬, 토닥임, 진실된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