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본능보다는 사회적 관심을 더욱 중요시하였다.
둘째, 프로이드는 성격형성에서 인과론, 혹은 결정론을 강조하였지만, 아들러는 목적론을 강조했다. 셋째, 프로이드의 이론은 환원주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인간을 원초아, 자아, 초자아, 의식 대 무의식, 성본능 대 죽음의 본능과 같은 서로 상반되
오히려 지금보다도 더 개방적이었을지 모른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개방적이었다고 대표되는 시대인 신라의 성문화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열려있다. 신라 무덤에서 발견된 토우들은 모두 남녀의 성관계를 떠오르게 하는 모습을 하고 있으며 유달리 많은 성 관련 유물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관계를 촉진시킨다. 분석가들은 내담자가 사랑하고 일하고 노는 자유를 획득할 수 있도록 자기 인식, 효과적인 대인관계를 성취하도록 현실적인 방법으로 불안을 다루고 충동적이고 비합리적인 행동을 통제하도록 돕는다.
환자와 상담관계를 형성하고, 많은 경청과 해석을 통해 치료과정을 촉진시킨
본능, 리비도, 의식과 무의식, 자유연상, 꿈의 해석
․정신결정론 : 인간이 행동을 하는 것은 분명한 이유가 있다.
․프로이드의 성격구조
본능(id) :맹목적․충동적, 현실만 있다.
자아( ego) : 현실의 외적요소와 관계하면서 스스로 해결, 현실+정신적 사고
초자아(superego